현대그린푸드, 평창동계올림픽 선수단 식단에 명품 한우 선보인다

운영자 0 1,090 2017.12.27 10:23
※ 지난 9월 현대그린푸드 본사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와 함께 진행한 '평창동계올림픽 케이터링 메뉴 품평회' 현장 모습

현대백화점그룹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한 선수들에게 명품 한우를 제공한다고 밝혀 화제다. 단체급식업계에서 한우를 메뉴에 사용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진다.

현대그린푸드는 내년 1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가는 평창동계올림픽 강릉선수촌 내 주요 식당에 한우를 식재료로 사용한 한식 메뉴 20여 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LA갈비, 너비아니 등 20여 종의 한식 메뉴 레시피를 일부 조정하기로 했다. 올림픽 기간 사용되는 한우 물량은 약 17톤 가량이며, 강원도 평창과 횡성 등에서 자란 청정 한우로 100% 조달할 방침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원활한 물량 수급을 위해 유관기관인 농림축산식품부,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와 긴밀히 협의 중”이라며 “이르면 농협 등과 내년 초에 한우 조달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만명 이상의 대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한 단체급식업계에서 한우를 급식 메뉴에 사용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한우의 경우, 수입육 대비 2배 가량 높은 가격과 물량 수급의 어려움으로 국밥이나 찌개 등 한식 국류에만 일부 사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들의 경우 소고기나 닭고기 등 고단백 육류 섭취량이 많아 고가의 식재료 사용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현대그린푸드 측은 지난 11월 농림축산식품부,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등과 함께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중 우리 먹거리의 우수성을 알릴 필요가 있다는데 공감하고 일부 메뉴에 한우를 사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한우 판로 확대를 위해 공급가격 인하, 물량 확보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평창동계올림픽 케이터링 서비스 공급을 계기로 명품 한우의 해외 수출 확대도 기대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2015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제주산 고급 한우를 홍콩 현지 레스토랑에 납품하는 등 한우 수출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한우는 와규와 달리 단백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라며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을 통해 해외 선수들에게 한우를 포함한 K-Food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전통 한식부터 도루묵국 등 강원도 특산물을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그린푸드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케이터링 서비스 부문 공식 공급사로 선정됐으며, 내년 평창동계올림픽(2월) 기간 중 강릉 선수촌(스케이팅, 아이스 하키 등 실내 경기)과 미디어센터에서 약 1만4000여 명분의 식사를 책임질 예정이다.

출처 : 뉴스1 / 박신영 기자
운영자 0 1,090 2017.12.27 10:23

Comments

강릉뉴스 목록

강릉시의회, 신년 참배로 2024년 의정활동 시작
강릉시, 희망찬 제일강릉시대 위해 2024년 시무식 개최
강릉시립미술관, 기획전시 소장품전 ‘컬렉션23’ 재개최
강릉 바다 때린 쓰나미…日 지진 발생 2시간만에 높이 85cm로 왔다
[오늘의 날씨] 한글날 '흐림'…오후부터 전국 곳곳 비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