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en,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본격 시작

강릉플랫 0 595 2018.04.25 14:57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이젠(e-zen)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에 25일 하슬라중학교 1학년 31명이 참여한다.
그동안 중·고등학생들의 이젠 방문이 다소 부족했던 점을 고려해 지속적인 홍보와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로 올해는 지역 내 중학생들의 참여가 증가하고 있다.

자유학년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에코런닝맨’과 ‘이젠 넌 나의 Energy’가 있으며, 하슬라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에코런닝맨’은 친환경에너지로 가동되는 건축물을 이해한 후 이젠 곳곳에 숨어있는 에너지 비밀들을 팀을 나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협동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몸으로 뛰면서 상대편의 이름표를 떼어내고 팀별로 미션을 먼저 풀어내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재미를 더해 만족도가 높다.

‘이젠 넌 나의 Energy’는 환경문제를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풀어나가는 토론형 프로그램으로 1단계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을 이해하고 직접 모형을 만드는 DIY 에너지제로하우스, 2단계 UCC 만들기, 3단계 토크콘서트로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환경과 지켜나갈 수 있는 방법들을 이야기 나눈다.

에너지·기후변화를 조금 더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 시 친환경 전기버스로 이동을 할 수 있어 단체 활동이 어려웠던 부분을 해소해 주고 있다.
[출처: 강릉뉴스/ 한정복 기자]
강릉플랫 0 595 2018.04.25 14:57

Comments

강릉뉴스 목록

강릉시의회, 신년 참배로 2024년 의정활동 시작
강릉시, 희망찬 제일강릉시대 위해 2024년 시무식 개최
강릉시립미술관, 기획전시 소장품전 ‘컬렉션23’ 재개최
강릉 바다 때린 쓰나미…日 지진 발생 2시간만에 높이 85cm로 왔다
[오늘의 날씨] 한글날 '흐림'…오후부터 전국 곳곳 비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