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을 이어갈 청소년들의 축제 “2018 청소년 단오축제 D.Y.F”

강릉플랫 0 895 2018.05.25 08:56

천년을 지나온 단오! 천년을 이어갈 D.Y.F! 『2018 청소년 단오축제 D.Y.F(Dano Youth Festival, 이하 D.Y.F)』를 단오제중 6월 16일(토)부터 17일(일) 까지 단오문화관 옆 단오공원에 청소년전용공간을 마련하여 진행한다.

D.Y.F는, 청소년들이 강릉단오제를 재밌게 즐기고 다양한 발전의 의견을 제시하는 『D.Y.F 테마마당』,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청소년 및 가족들에게 다양한 체험꺼리를 제공하는 『D.Y.F 체험마당』, 청소년들의 끼와 능력을 발산 할 수 있는 『D.Y.F 공연마당』 D.Y.F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함께 D.Y.F 메시지를 만들어보는 『D.Y.F 화합마당』으로 구성되었으며 영동 지역의 청소년 기관, 학교 동아리 청소년들이 참가하게 된다.

D.Y.F 테마마당 : 테마마당은 강릉단오제에서 청소년들이 강릉단오제를 보다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테마활동으로 구성된다.

강릉단오제를 체험하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미션활동을 통해 D.Y.F 행사장, 수리마당, 아리마당, 단오문화관 등을 체험을 통해 강릉단오제를 알아보고 청소년들이 보다 즐겁 게 단오를 즐기기 위한 강릉단오제의 발전 의견을 제시하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본 활 동을 통해 모여진 청소년들의 의견은 강릉단오제위원회로 전달되게 된다.

D.Y.F 체험마당 : 체험마당은 단오공원에 청소년기관 및 동아리가 참여하여 체험활동 부스를 운영하는 형태로 구성된다.

청소년 기관 및 동아리 소속 청소년들이 단오와 관련 된 활동, 동계올림픽 홍보활동 등 청소년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활용한 체험활동을 직접 준비하여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게 되며, 강릉단오제를 방문한 모든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진행 된다.

D.Y.F 공연마당 : 공연마당은 다양한 청소년공연이 단오제 안에서 진행되어진다.

27일 수리마당에서는 청소년가요제(16:00~19:00), 청소년댄스페스티벌(20:00~22:00) 진행 되며, 단오공원에서는 D.Y.F. 청소년 동아리 버스킹 공연이 상시적으로 진행된다.

D.Y.F 화합마당 : 화합마당은 D.Y.F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협력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진다.

D.Y.F 참여한 청소년들이 각자의 소원을 적어보고, D.Y.F의 메시지를 협력 작업으로 완 성해서 발표해보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D.Y.F Youth Connected는 D.Y.F 행사장을 방 문한 청소년들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2014년부터 점차 확대 실시 된 『청소년 단오축제 D.Y.F』는 지역의 청소년들이 강릉단오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지역축제에서 청소년들이 앞장서서 지역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활동의 장으로서, 2016년 이후 강릉단오제를 대표하는 청소년 축제로 자리 매김하였다.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강릉분소와 강릉시청소년수련관, 문수청소년회에서는 지역 문화재에 대한 인식 확산과 청소년들의 재능과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도록 D.Y.F 활동 종료 후 다양한 평가 과정을 거쳐 점차적으로 활동을 활성화 시킬 계획이다.

청소년단오축제 D.Y.F 참가신청은 5/30일까지이며,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 강릉시청소년수련관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뉴스타운
<뉴스타운-김종선 기자>
강릉플랫 0 895 2018.05.25 08:56

Comments

강릉뉴스 목록

강릉시의회, 신년 참배로 2024년 의정활동 시작
강릉시, 희망찬 제일강릉시대 위해 2024년 시무식 개최
강릉시립미술관, 기획전시 소장품전 ‘컬렉션23’ 재개최
강릉 바다 때린 쓰나미…日 지진 발생 2시간만에 높이 85cm로 왔다
[오늘의 날씨] 한글날 '흐림'…오후부터 전국 곳곳 비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