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소개 강릉 맛집 '풍년갈비' 직접 손질한 수제갈비 제공

강릉플랫 0 707 2018.08.01 12:06
무더운 여름철 소중한 가족, 연인과 식도락을 즐기려는 이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무더위로 떨어진 입맛도 돋워줄 수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가 선호되는데, 달큼한 맛의 돼지갈비도 인기있는 외식 메뉴 중 하나.
무엇보다 몇몇 돼지갈비 전문점에서는 직접 손질하고 양념한 수제 돼지갈비를 선보이며 수많은 식도락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는데, 강릉 경포대 맛집으로 알려진 ‘풍년갈비’도 주인장이 직접 만는 수제 돼지갈비를 제공하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강릉시 초당동 소재의 해당 업체는 최근 KBS ‘2TV 생생정보’의 ‘장사의 신’ 코너를 통해 연 매출 17억 원을 달성한 강릉 수제갈비 맛집으로 90일 미만의 암퇘지만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특유의 달큼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인기가 높다.
맛의 비결로는 품질 좋은 돼지고기를 생으로 2일간, 양념에 재운 뒤 다시 3일간 숙성해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의 돼지갈비를 제공하며, 최고급 참숯으로 바로 구워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수제갈비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돼지갈비에 사용하는 양념도 인공 조미료나 캐러멜소스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배, 간마늘, 생강즙, 양파, 무, 계피, 간장 등 신선한 과일과 채소, 천연 재료로만 맛을 내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업체 관계자는 “수제 돼지갈비 외에도 돼지 생갈비, 소 양념갈비, 소 생갈비, 한우 생등심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라며 “담백한 돼지갈비는 갈치속젓, 쌈 채소와 곁들여 먹을 수 있고, 밑반찬도 푸짐하게 차려져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강릉 경포대 맛집 ‘풍년갈비’는 식당 주변으로 멋스러운 송림이 조성돼 아름다운 경관을 바라보며 오붓한 식사를 즐길 수 있고, 깔끔하고 쾌적한 객실, 별도의 단체석 등은 가족 외식, 직장 회식 등 각종 모임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다.

출처 : [수원일보 이재인 기자]
강릉플랫 0 707 2018.08.01 12:06

Comments

강릉뉴스 목록

강릉시의회, 신년 참배로 2024년 의정활동 시작
강릉시, 희망찬 제일강릉시대 위해 2024년 시무식 개최
강릉시립미술관, 기획전시 소장품전 ‘컬렉션23’ 재개최
강릉 바다 때린 쓰나미…日 지진 발생 2시간만에 높이 85cm로 왔다
[오늘의 날씨] 한글날 '흐림'…오후부터 전국 곳곳 비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