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 강릉에코파워 ‧ 한전산업개발, 지역인재 우선 채용 협력 체결

강릉운영자 0 12 2022.07.28 08:26
【파이낸셜뉴스 강릉=서백 기자】 강릉시(시장 김홍규)는 강릉에코파워 , 한전산업개발과 지역경제 관련 상생협력 협약을 28일 체결한다.

28일 강릉시에 따르면 이날 오후 시청 시민사랑방에서 강릉에코파워, 한전산업개발과 지역인재 우선 채용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협약체결은 현재 공정률 94%인 안인화력발전소의 운영 협력사인 한전산업개발과 지역인재 우선 채용 및 지역과의 상생협력에 관해 협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서에는 한전산업개발에서 신규 인력 채용 시 강릉시 지역인재를 우선 채용하도록 노력하며, 발전소 운영에 필요한 장비, 소모품 등은 강릉시 관내 업체와 계약을 체결한다는 내용을 담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안인화력발전소 협력사 중 가장 큰 규모인 184명으로 운영되는 한전산업개발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약 77명 규모의 인력을 지역인재로 우선 채용할 계획이며, 자격 요건을 갖춘 인력을 10월까지 최종 채용 확정하여 안인발전소에 배치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김홍규 강릉시장, 김기영 강릉시의장, 유준석 강릉에코파워 사장, 김평환 한전산업개발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다.

강릉시 관계자는“앞으로 우리지역의 더 많은 인재들이 안인발전소에 채용되고 꾸준히 근무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지원을 확대하여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하여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백 기자

출처 : 파이낸셜뉴스
강릉운영자 0 12 2022.07.28 08:26

Comments

강릉뉴스 목록

강릉시의회, 신년 참배로 2024년 의정활동 시작
강릉시, 희망찬 제일강릉시대 위해 2024년 시무식 개최
강릉시립미술관, 기획전시 소장품전 ‘컬렉션23’ 재개최
강릉 바다 때린 쓰나미…日 지진 발생 2시간만에 높이 85cm로 왔다
[오늘의 날씨] 한글날 '흐림'…오후부터 전국 곳곳 비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