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강릉역 침수피해 재발 방지책 필요”

운영자 0 674 2018.09.18 13:12
교2동 주민, 강릉시에 촉구
“배수시설 강화·점검해야”
주차장 일부 공원환원 요구


지난달 기습폭우로 침수피해를 입은 KTX강릉역 주변 주민들이 주변 배수시설 강화 등 재발 방지책 마련을 촉구했다.

강릉시 교2동 주민들은 17일 “지난달 초 강릉에 시간당 93㎜의 폭우가 쏟아지면서 KTX 강릉역을 비롯해 주변 도로와 주택,건물 등이 침수 피해를 입었다”며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신설된 도로와 주차장 등으로 인해 피해가 커진 만큼,배수시설을 강화하고 점검하는 등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지역은 지난달 6일 폭우로 신설된 경포로와 명륜로,수리골길(올림픽파크 도로),당두공원길 등 도로를 비롯해 도심 주택과 농경지 등이 침수되는 피해가 잇따랐다.주민들은 최근 김한근 시장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올림픽을 계기로 개설된 도로와 각종 시설물에 대한 배수시설이 미흡해 도로는 물론,강릉역 주변 여인숙 촌과 주택 등 침수피해가 커졌다”며 “기존에 물을 가두는 역할을 한 강릉역 주변 토지가 아스콘 주차장으로 바뀌면서 침수피해를 키운 만큼,이에 대한 대책도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한 주민은 “올림픽을 계기로 KTX 강릉역을 중심으로 도로와 주차장이 신설됐으나,배수시설에 대한 제대로 된 검토가 없어 침수피해가 발생했다”며 “올림픽이 끝나고 활용되지 않은 주차장 일부는 공원으로 환원하는 방안도 검토돼야 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도심내 배수시설 등에 대한 검토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출처: 강원도민일보 구정민기자
운영자 0 674 2018.09.18 13:12

Comments

강릉뉴스 목록

강릉시의회, 신년 참배로 2024년 의정활동 시작
강릉시, 희망찬 제일강릉시대 위해 2024년 시무식 개최
강릉시립미술관, 기획전시 소장품전 ‘컬렉션23’ 재개최
강릉 바다 때린 쓰나미…日 지진 발생 2시간만에 높이 85cm로 왔다
[오늘의 날씨] 한글날 '흐림'…오후부터 전국 곳곳 비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