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외계층 지원 MOU 체결

운영자 0 497 2018.12.07 10:44
[사진제공=강릉시]5일 강릉시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강릉종합사회복지관과 주민센터에서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강릉시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강릉종합사회복지관과 5일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이웃 간 소통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을 위한 ‘이웃기웃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우리의 이웃 중 경제적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서로 필요한 제반 사항에 관해 상호협력·지원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협의체 복지기금 지정 기탁 및 사업비 지출관리 ●경제적 소외계층 발굴 지원을 위한 연계 및 협력 강화 ●복지자원 및 복지서비스 방법 등이다.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인 임상술 동장은 “복지대상자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나 복지서비스를 제대로 받을 수 없는 현실이 안타까웠으나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협의체 복지기금을 지정 기탁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려 기쁘다”고 말했다.

서옥순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앞으로 캠페인 등을 통해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고 우리 동네만의 특색있는 특화사업을 추진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따뜻한 동네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결의했다.

류제완 관장은“이번 협약식을 통해 협의체의 특색있는 사업 추진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소외계층 발굴과 자원연계, 지역 내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한 주민참여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운영자 0 497 2018.12.07 10:44

Comments

강릉뉴스 목록

강릉시의회, 신년 참배로 2024년 의정활동 시작
강릉시, 희망찬 제일강릉시대 위해 2024년 시무식 개최
강릉시립미술관, 기획전시 소장품전 ‘컬렉션23’ 재개최
강릉 바다 때린 쓰나미…日 지진 발생 2시간만에 높이 85cm로 왔다
[오늘의 날씨] 한글날 '흐림'…오후부터 전국 곳곳 비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