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아산병원, 영동지역 첫 뇌졸중 센터 개소

강릉플랫 0 1,686 2017.04.04 16:18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강릉아산병원이 23일 급성기 뇌졸중 환자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치료를 위해 뇌졸중 센터 개소식을 하고 본격적인 진료에 들어간다. 뇌졸중 센터 개소는 강원 영동지역에서는 처음이다.

뇌졸중 센터는 신경외과·신경과·응급의학과·재활의학과 등 체계적인 협진 시스템을 갖추고 효과적인 치료를 위한 전문 시스템을 운영한다.

이곳은 뇌졸중 환자를 위한 전문적인 진료체계를 갖추고 관련 진단장비와 치료 장비를 24시간 가동하기 때문에 뇌졸중 환자의 조기 치료를 할 수 있다.

기존에 신경과와 신경외과에서 치료 중이던 복잡한 뇌졸중과 뇌혈관 질환 치료도 더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할 수 있다.

병동에 뇌졸중 전문 병실도 갖췄다.

급성기 뇌경색 환자를 초기 집중적으로 치료해 회복을 앞당기고 합병증과 후유증을 줄이기 위해서다.

또 심전도, 산소포화도, 혈압, 맥박, 호흡, 체온 등을 24시간 측정할 수 있는 환자감시장치와 뇌혈류 검사장비, 제세동기 등 중환자실 수준의 장비는 물론 실무경력을 갖춘 전담 간호 인력을 배치해 환자 상태를 확인한다.

후유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는 3시간 골든타임 내 즉각적인 치료가 가능하도록 동해안과 영서 인근 지역 의료기관 간의 협력 진료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조광덕 뇌졸중 센터장은 "뇌졸중 환자는 발병 후 1시간 이내에 병원에 도착하는 것이 치료의 핵심이며 최소 6시간 이내에 도착하지 못하면 치료기회를 잃기 때문에 이런 시스템을 도입했다"라며 "신속한 치료로 병의 진행을 막는 것은 물론 후유증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연합뉴스 / 유형재 기자]
강릉플랫 0 1,686 2017.04.04 16:18

Comments

강릉뉴스 목록

강릉시의회, 신년 참배로 2024년 의정활동 시작
강릉시, 희망찬 제일강릉시대 위해 2024년 시무식 개최
강릉시립미술관, 기획전시 소장품전 ‘컬렉션23’ 재개최
강릉 바다 때린 쓰나미…日 지진 발생 2시간만에 높이 85cm로 왔다
[오늘의 날씨] 한글날 '흐림'…오후부터 전국 곳곳 비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