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제12회 암 예방의 날 홍보 캠페인 실시

- ‘암! 알면 이깁니다’ -

 강릉시는 제12회 ‘암 예방의 날’을 맞아 암은 조기검진을 통해 예방과  치료가 가능한 만성질환이라는 점을 알리기 위하여 지역주민 대상으로 3월 21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강릉아산병원 본관 3층 로비 일대에서 강릉시보건소와 강원지역암센터, 강릉아산병원, 갈바리의원과 함께 공동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유방암 자가진단법, 암예방 캐릭터 포토존, 금연 및 절주 상담, 가상음주체험, 건강홍보체험부스와 암 종별 정보제공 및 조기검진 안내 상담 등을 안내하는 정보부스 운영과, 오후 2시부터 강릉아산병원 별관 지하1층 중강당에서 지역주민 대상의 암 예방과 조기검진 건강강좌(강릉아산병원 혈액종양내과 안용철 교수)가 진행된다.
 한편 올해 무료 암 검진 대상자는 홀수년도에 출생한 건강보험가입자 중 건강보험료기준 하위 50%(직장: 월 93,000원/지역: 월 94,000원 이하), 의료급여수급권자가 해당된다. 검진방법은 보건소 전화 안내 및 국민건강보험공단(☎1577-1000)의 검진대상 확인 후 신분증을 가지고 희망하는 검진기관에 예약하여 검진을 받으면 된다.
 강릉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암 예방과 검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조기검진과 치료로 의료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암 예방의 날 제정 배경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암 발생의 ⅓은 예방활동 실천으로 가능하고,  ⅓은 조기 진단과 조기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 ⅓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하다는 뜻으로 암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3-2-1'에 의미를 두어 암 예방의 날을 매년 3월 21일로 제정함


출처 : 강릉시청

Comments

강릉뉴스 목록

강릉시의회, 신년 참배로 2024년 의정활동 시작
강릉시, 희망찬 제일강릉시대 위해 2024년 시무식 개최
강릉시립미술관, 기획전시 소장품전 ‘컬렉션23’ 재개최
강릉 바다 때린 쓰나미…日 지진 발생 2시간만에 높이 85cm로 왔다
[오늘의 날씨] 한글날 '흐림'…오후부터 전국 곳곳 비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