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제410차 민방위의 날 전국 화재대피훈련 실시

강릉시는 화재 발생 시 대처 능력을 높이고 화재에 대한 경각심 제고를 위해 '제410차 민방위의 날 전국 화재대피훈련'을 20일 오후 2시부터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종로 고시원 화재, 대구 사우나 화재 등 최근 빈번하고 발생하고 있는 대형화재에 따른 국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시민들이 화재 발생 시 다양한 대처요령을 충분히 숙지하고, 시설 종사자들은 소방시설 사전 점검 및 대피 방법 확인 등을 향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설명했다.
 20일 오후 2시 정각에 라디오 방송을 통해 화재 발생 상황을 전파, 훈련에 참여하는 전국의 각 건물에서는 화재 비상벨을 울리거나 건물 내 자체 방송을 통해 훈련이 시작했다.
 전국 화재대피훈련은 백화점, 대형마트,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요양병원․장애인시설 등 화재 취약시설이 주요 훈련 대상으로
  시는 중앙시장 일원에서 긴급차량 길 터주기 훈련과 한빛마을 노인요양시설(유경복지재단)에서 화재 대피 시범 훈련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최근 경기도 소재의 한 초등학교에서 발생한 화재에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았는데, 이는 화재 대피 훈련을 지속해서 실시한 결과이며, 강릉시도 지속적이고, 실제와 유사한 훈련을 반복함으로써 화재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강릉시청

Comments

강릉뉴스 목록

강릉시의회, 신년 참배로 2024년 의정활동 시작
강릉시, 희망찬 제일강릉시대 위해 2024년 시무식 개최
강릉시립미술관, 기획전시 소장품전 ‘컬렉션23’ 재개최
강릉 바다 때린 쓰나미…日 지진 발생 2시간만에 높이 85cm로 왔다
[오늘의 날씨] 한글날 '흐림'…오후부터 전국 곳곳 비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