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쌓인 대나무숲에 봉지속 신생아…강릉 여행 20대 친모 "전 남친 아기"

강릉운영자 0 37 2023.01.27 12:32
인적이 드문 강원도의 한 숲에 버려진 갓난아기가 관광객의 신고로 간신히 구조됐다. 20대 친모는 다음날 경기 안산에서 붙잡혔다.

26일 JTBC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후 4시 반쯤 강원도 고성의 한 대나무숲에서 태어난 지 3일에서 일주일 정도로 추정되는 신생아가 구조됐다. 아기를 인적 드문 숲에 버린 건 친구들과 강릉에 놀러 갔다 출산한 20대 여성 A씨였다.

당시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고성의 기온은 영하 1도였고, 거리에는 성인 무릎 높이까지 눈이 쌓인 상태였다. 인적이 드문 길에서도 30m 이상 더 들어간 숲속 근처에서 기적처럼 관광객 B씨가 아기 울음소리를 들었다.

B씨는 아기 울음소리를 따라 숲속을 헤맸지만 어디에 있는지 찾을 수가 없어 경찰에 신고했다. 출동한 경찰, 구급대원과 관광객들이 다 함께 온 숲을 뒤졌고, 경찰이 편의점 비닐봉지에 담긴 아기를 간신히 발견했다.

발견된 아기는 얼굴에 선홍빛이 도는 신생아였고, 탯줄도 채 떼지 않은 상태였다. 34도의 저체온증으로 발견된 아기는 약한 경기를 일으키고 있었고, 구급대원들은 체온을 올리려 안간힘을 썼다. 따뜻한 식염수 팩을 아기의 몸에 대고 체온으로 감싸자 아기는 금세 온기를 되찾았다.

서울에서 온 관광객 B씨는 "아기 찾았다는 소리에 우리 다 주저앉아서 엉엉 울었다. 찾으면 아기 바로 주려고 목도리도 풀고 있었다"며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구급대원도 "눈이 많이 왔었고 해가 지기 직전이었는데 아기를 찾을 수 있었던 게 기적이었던 것 같다"고 했다.

아기의 친모 20대 A씨는 구조 다음 날 경기 안산에서 붙잡혔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전 남자친구의 아기다. 처음부터 키울 마음이 없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를 영아유기와 살인미수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

syk13@news1.kr

출처 : news1
강릉운영자 0 37 2023.01.27 12:32

Comments

강릉뉴스 목록

강릉시립미술관, 기획전시 소장품전 ‘컬렉션23’ 재개최
강릉 바다 때린 쓰나미…日 지진 발생 2시간만에 높이 85cm로 왔다
먹이 부족하면 동족도 잡아먹는 ‘섬모충’, 강릉 남대천서 발견
바다 솔밭서 맥주 한잔...강릉 비치비어 페스티벌 30일 열려
50대 여장 남자, 강릉 해변가 여자화장실 침입…경찰에 자진출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