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산불피해 복구 성금 전달 및 봉사활동 전개

강릉운영자 0 28 2023.05.22 10:16
「강원 디지털배움터*」 수행업체인 ㈜SLI평생교육원(대표이사 박진석)은 디지털배움터 강사 10여 명과 20일(토) 강릉시 화재 현장을 방문해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을 전달하고 산불 잔해 처리 등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 「강원 디지털배움터」는 디지털 역량이 부족한 지역 주민들을 위한 디지털 역량 교육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디지털 활용에 어려움을 느낄 때 언제든 찾아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SLI평생교육원은 강릉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을 돕고 피해 복구에 동참하고자 직원과 디지털배움터 강사들이 성금 500만 원을 모아 강릉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하고, 경포 인월사 일대 산불 피해 현장을 방문하여 화재목 제거 및 잔해물 정리 등 주변 환경 정리에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강릉시 포남동 일대에서 찾아가는 디지털 에듀버스 2대 및 디지털배움터 강사 8명을 배치하여 디지털 기기 사용과 온라인 행정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어르신분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사용 교육을 함께 진행하였다.

㈜SLI평생교육원 박진석 대표는 “강원도에 또다시 산불이 발생하여 마음이 아팠다. 특히 강릉은 많은 분의 디지털배움터 강사가 활동하는 지역이라 더욱 마음이 쓰인다. 산불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에게 이렇게나마 위로의 마음이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강릉운영자 0 28 2023.05.22 10:16

Comments

강릉뉴스 목록

강릉시의회, 신년 참배로 2024년 의정활동 시작
강릉시, 희망찬 제일강릉시대 위해 2024년 시무식 개최
강릉시립미술관, 기획전시 소장품전 ‘컬렉션23’ 재개최
강릉 바다 때린 쓰나미…日 지진 발생 2시간만에 높이 85cm로 왔다
[오늘의 날씨] 한글날 '흐림'…오후부터 전국 곳곳 비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