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잔하며 BTS 정류장 등 강릉 핫플레이스 즐기세요”

강릉운영자 0 30 2023.05.31 10:01
강원 강릉시는 이용객 편의를 위한 정류장 확충·정비 등 ‘시티(SeaTea)버스’의 여름맞이 새 단장을 마치고 6월 1일부터 본격 운행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시티버스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시가 함께하는 관광거점도시 사업의 하나로 마련했다. 탑승객들은 테이크아웃 커피 한 잔과 교통카드 한 장으로 바다뷰를 즐기며 달리는 카페를 만끽할 수 있다. 아름다운 강릉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안목커피거리 정류장에서 주문진 해변까지 편도 23㎞의 해안을 운행하며 평균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시내버스 요금으로 매일 오전 8시부터 40분마다 1일 16회를 운영한다. 다양한 시간대에 시민과 관광객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목커피거리와 주문진해변을 왕복 운행한다.

특히 시내버스와 시티버스 간에는 환승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강릉버스정보시스템(bis.gn.go.kr)을 통해 실시간 운행정보를 제공해 이동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경포, 주문진 등 아름다운 해변 13곳과 동해안의 신비를 품은 석호인 경포호, 순포호를 탐방할 수 있고, 사천물회거리와 주문진수산시장 등 지역 내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노선으로 구성했다. 또한, 이미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방탄소년단(BTS) 정류장과 도깨비 촬영지는 물론 더글로리 촬영지 등 지역 핫플레이스 모두를 시티버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다른 도시와 차원이 다른 강릉 시티버스는 바다와 커피를 제대로 즐기는 최상의 선택"이라며 "앞으로도 이용객의 편의 증진과 함께 강릉만의 특색을 살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문화일보
강릉운영자 0 30 2023.05.31 10:01

Comments

강릉뉴스 목록

강릉시의회, 신년 참배로 2024년 의정활동 시작
강릉시, 희망찬 제일강릉시대 위해 2024년 시무식 개최
강릉시립미술관, 기획전시 소장품전 ‘컬렉션23’ 재개최
강릉 바다 때린 쓰나미…日 지진 발생 2시간만에 높이 85cm로 왔다
[오늘의 날씨] 한글날 '흐림'…오후부터 전국 곳곳 비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