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강릉 칼국수집서 기념 사진···권성동과도 회동

강릉운영자 0 414 2021.06.02 11:32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29일 강원 강릉시의 한 식당에서 시민들과 찍은 사진이 공개됐다.

31일 윤 전 총장 측에 따르면 윤 총장은 지난 29일 강릉의 한 감자옹심이 칼국수집에서 만난 가게 사장, 고객들과 사진을 찍었다. 윤 전 총장은 외가 친인척과 함께 외할머니 산소를 성묘한 뒤 음식점에 들렀다고 한다.

이날 윤 전 총장은 다른 식당에서 동갑내기 죽마고우인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도 만났다. 윤 전 총장이 검찰총장 사퇴 후 현직 정치인과 만난 사실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권 의원과의 만찬에는 윤 전 총장이 1990년대 중반 강릉지청에서 근무하던 시절 알고 지내던 지역 인사들이 배석해 같이 술잔을 기울인 것으로 전해졌다.

윤 전 총장은 권 의원 일행이 “무조건 대권 후보로 나와야 한다”, “당신을 통해 정권 교체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하자 고개를 끄덕인 것으로 알려졌다.

권 의원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윤 전 총장 옆에서 정무적인 조언을 해주는 사람이 있는 것으로 느꼈다”며 “앞으로 정치 행보에 대해서는 ‘여러 사람 의견을 들어 신중하게 하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다만 윤 전 총장 측은 권 의원과의 만남에 대해 “두 사람이 어렸을 때부터 친구라 만난 것”이라며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조권형 기자 buzz@sedaily.com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2MKPX32UX (서울경제)
강릉운영자 0 414 2021.06.02 11:32

Comments

강릉뉴스 목록

강릉시의회, 신년 참배로 2024년 의정활동 시작
강릉시, 희망찬 제일강릉시대 위해 2024년 시무식 개최
강릉시립미술관, 기획전시 소장품전 ‘컬렉션23’ 재개최
강릉 바다 때린 쓰나미…日 지진 발생 2시간만에 높이 85cm로 왔다
[오늘의 날씨] 한글날 '흐림'…오후부터 전국 곳곳 비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