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사꽃마을

강릉플랫 0 1,242 2017.09.26 15:34
■ 위치 :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신리천로 527-3

■ 문의처 : 033-661-5208

■ 홈페이지 : http://dohwa.invil.org
불모의 땅을 갈아엎고 겨울을 이겨낸 핑크빛 물결이 길목까지 뛰쳐나와 봄을 알리는 곳, 장덕리 복사꽃마을.

주문진에서 서북쪽으로 4km 정도 떨어져 있는 이곳은 104개 농가가 옹기종기 모여 사는 전형적인 농촌마을이다. 바다와도 인접해 있어 상쾌한 바닷내음에 달콤한 과일향기가 어우러져 그 멋을 더한다.

봄이 되면 복사꽃이 온 마을을 수놓아 복사꽃마을이라 불린다. 축제시즌이 되면 나만의 무릉도원을 찾은 수많은 인파가 모여드는 곳이기도 하다.

학교를 파하자마자 배고픈 줄 모르고 뛰어놀던, 나의 살던 고향. 바로 이곳에서 그때 그 시절의 추억과 조우하게 될 것이다.


----------------------------------------------------
■ 역사/유래
옛날에는 강릉군 신리면 지역으로 마을이 긴 둔덕(언덕)에 있다하여 장데기, 장덕이, 장덕동이라 불렸다. 그러다가 1916년에 행정구역 폐합에 따라 노루메기, 서낭뎅이, 산근네, 원뎅이, 재궁들을 합하여 장덕리라 불리게 되었다.

■ 마을현황 : 가구수(104), 인구수(319)

■ 사계절 체험프로그램
● 봄 (4월~6월) : 바람개비, 버들피리 만들기, 천연염색체험, 솔방울공예체험, 허수아비인형만들기, 깡통 차기
● 여름 (7월~8월) : 신리천 물놀이, 복숭아 따기, 나뭇잎모자만들기, 농사체험(옥수수 따기, 감자 캐기 등), 모닥불추억
● 가을 (9월~11월) : 고구마 캐기, 사과 따기, 허수아비인형만들기, 천연염색체험, 고라니 찾아보기, 밤 줍기, 메뚜기잡기
● 겨울 (12월~2월) : 얼음썰매타기, 두부 만들기, 연 만들기, 겨울야참추억(양미리구워먹기 등), 논에서 놀기, 허수아비인형만들기


■ 마을 찾아가기
●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오다가 강릉으로 진입하기 전 갈림길에서 속초, 북강릉 방향의 동해고속도로로 진입하여 북강릉 톨게이트를 빠져나와 7번 국도를 이용하여 주문진, 속초방향으로 향합니다.
● 주문진과 양양 경계가 가까워질 쯤 Y자형 교차로에서 좌측으로 방향을 잡고 5Km정도 들어오면 복사꽃마을로 오시는 길입니다.

■ 마을에 도착하면
● 신리천을 따라 올라오면 삼덕초등학교가 보이고, 교문 옆에 장덕2리 푯말이 서있습니다.
● 푯말을 지나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세 번째 갈라진 길이 장덕리의 자랑 천연기념물인 은행나무 아래로 가는 길입니다.
● 이곳에서 서쪽을 보면 마을 회관이 보입니다.
강릉플랫 0 1,242 2017.09.26 15:34

Comments

관광정보 목록

정동진시간박물관
경포대
굴산사지승탑
국립 대관령 치유의 숲
자연과 하나되는 곳! 강릉솔향수목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