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랑길 38코스

운영자 0 725 2018.09.12 14:24
‘해파랑길 38코스’는 ‘오독떼기전수관’에서 출발하여 ‘솔바람다리’까지 이어지는 코스로 트레킹 도중 ‘중앙시장’과 ‘단오문화관’을 만날 수 있으며, 옛 향기 가득한 농촌마을을 바라보며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해파랑길 38코스’는 ‘오독떼기전수관’에서 시작하여 ‘구정면사무소’, ‘모산봉’, ‘중앙시장’, ‘솔바람다리’ 순으로 이어지며 코스길이는 총 18.5km의 거리로 약 7시간 정도 소요된다. 트레킹을 시작하기 전에 대중교통을 이용해 코스를 방문할 수 있는데, ‘강릉고속버스터미널’에서 ‘교통주유소 정류장’을 약 460m 정도 도보 이동 후, 시내버스 101번을 이용하여 ‘사이말교 정류장’에서 하차하여 약 620m정도 걸어오면 코스가 시작된다.

‘해파랑길 38코스’ 중 하나인 ‘모산봉’은 강원도 강릉시 강남동에 취하고 있는 105m의 산으로 강릉의 네 주산 가운데 중 하나이다. ‘모산봉’은 봉의 생김새가 어머니가 어린아이를 업고 있는 모습이기 때문에 ‘모산봉’이라 이름 불리었다. 또한, 밥그릇을 엎어 놓은 것과 같다고 하여 ‘밥봉’이라고도 불렸다. ‘중앙시장’은 강릉 지역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으로 다양한 특산품과 음식들이 관광객을 맞이해주고 있어 강릉지방의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특히, 강릉 지방 해장국의 대명사인 ‘삼숙이 탕’은 강릉 지역에서 ‘삼숙’이라 불리는 생선으로 탕으로 끓여 시원한 국물 맛을 자랑하는 해장국으로 강릉지방의 별미음식으로 강릉을 처음 방문하거나 트레킹 중 강릉 음식을 맛보고자 한다면 꼭 한번 맛보고 가길 바란다. ‘해파랑길 38코스’의 마지막 장소인 ‘솔바람다리’는 ‘강릉항’과 ‘남항진’을 연결하는 아치형태의 인도교로 사람과 자전거만 이용할 수 있는 다리이다. 교량 중앙부에는 소규모 공연공간과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밤에는 아름다운 밤바다와 함께 조명이 낭만적 분위기를 자아낸다.
운영자 0 725 2018.09.12 14:24

Comments

관광정보 목록

영진해변
통일공원함정전시관
방해정
해운정
자연아 놀자 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