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랑길 37코스

운영자 0 712 2018.09.12 14:28
‘해파랑길’은 ‘오륙도해맞이공원’에서 ‘통일전망대’까지 이어져 있으며 이 길은 동해의 푸른 바다와 산을 길동무 삼아 함께 걸어볼 수 있는 트레킹 코스를 제공한다. ‘해파랑길’은 총 10개 구간으로 50개 코스를 가지고 있으며 거리는 총 770km를 자랑한다.

‘해파랑길 37코스’는 ‘안인항’에서 출발하여 ‘오독떼기전수관’까지 이동하는 코스로, 트레킹을 즐기면서 코스 도중 ‘풍호연꽃단지’, ‘정감이수변공원’과 ‘정감이등산로’, ‘굴산사지당간지주’ 등의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해파랑길 37코스’는 ‘안인해변’해서 시작하여 ‘수변공원’을 지나 ‘오독떼기전수관’까지 가는 코스로 총 17.6km로 약 6시간 정도가 소요된다.‘해파랑길 37코스’를 시작 전에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하려면 ‘강릉시외버스터미널’에서 109번 버스를 타고 ‘중앙시장’에서 112번 버스로 환승하여 ‘안인정류장’에서 하차한 뒤 도보로 약 170m 정도 걸어가면 코스가 시작된다.‘해파랑길 37코스’의 첫 번째 장소는 ‘안인해변’으로 이 해변은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안인리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바닷물이 맑고, 얕은수심이 특징이며 인근 ‘군선강’의 물이 흘러들어 담수욕도 즐길 수 있다.이 코스의 두 번째 장소로는 ‘수변공원’이 나온다. ‘수변공원’에서부터 ‘오독떼기전수관’까지 약 13.8km를 더 이동하면 된다.‘해파랑길 37코스’도중에는 ‘정감이수변공원’과 ‘풍호연꽃단지’, ‘정감이 등산로’, ‘굴산사 당간지주’가 있으며, 특히 ‘풍호연꽃단지’는 넓은 연꽃단지와 함께 아름다운 꽃들이 제각각의 색을 뽐내고 있다. 연꽃단지 한가운데에는 호수가 있는데 여기에서는 오래배 체험도 가능하다.연인 또는 가족들과 아름다운 꽃을 즐기며 분위기 좋은 배경에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이곳에 방문하여 꼭 추억을 남기고 가길 바란다.또한, ‘굴산사 당간지주’는 강원도 강릉시 구정면 학산리 굴산사지에 있는 통일신라의 당간지주로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지주에 속하기 때문에 코스를 지나가는 도중 감상하고 가길 바란다.‘해파랑길 37코스’를 따라 마지막 도착지인 ‘오독떼기전시관’에 도착하는데, 이곳은 강원도 강릉 일대에 전승되고 있는 ‘오독떼기’ 노래를 전수하는 곳이다.
운영자 0 712 2018.09.12 14:28

Comments

관광정보 목록

애니멀스토리
대굴령마을
부경민화박물관
오죽헌
행정역사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