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흐리고 비…서울 낮 30도

입력
기사원문
최승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지난 6월 30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역 일대의 시민들이 우산을 쓰고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이동률 기자


정체전선이 중부지방에서 남부지방으로 빠르게 남하하면서 새벽까지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청권북부에는 짧은 시간 동안 매우 강한 비가 내리겠다. 수도권과 충청권, 전북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15일 기상청에 따르면 16일은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겠으나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권은 차차 그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2~27도, 낮 최고기온은 28~32도가 되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4도, 춘천 24도, 강릉 26도, 대전 25도, 전주 26도, 광주 25도, 대구 26도, 부산 27도, 제주 28도 등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0도, 춘천 31도, 강릉 32도 대전 32도, 전주 30도, 광주 28도, 대구 31도, 부산 29도, 제주 30도 등으로 전망된다.

기상청 측은 "최근 매우 많은 비로 인해 지반이 약해진 상태에서 추가로 강한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피해가 우려되는 유의하기 바란다"고 했다.

16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대기 상태가 청정할 것으로 전망된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