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외계층 지원 MOU 체결

운영자 0 498 2018.12.07 10:44
[사진제공=강릉시]5일 강릉시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강릉종합사회복지관과 주민센터에서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강릉시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강릉종합사회복지관과 5일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이웃 간 소통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을 위한 ‘이웃기웃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우리의 이웃 중 경제적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서로 필요한 제반 사항에 관해 상호협력·지원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협의체 복지기금 지정 기탁 및 사업비 지출관리 ●경제적 소외계층 발굴 지원을 위한 연계 및 협력 강화 ●복지자원 및 복지서비스 방법 등이다.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인 임상술 동장은 “복지대상자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나 복지서비스를 제대로 받을 수 없는 현실이 안타까웠으나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협의체 복지기금을 지정 기탁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려 기쁘다”고 말했다.

서옥순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앞으로 캠페인 등을 통해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고 우리 동네만의 특색있는 특화사업을 추진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따뜻한 동네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결의했다.

류제완 관장은“이번 협약식을 통해 협의체의 특색있는 사업 추진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소외계층 발굴과 자원연계, 지역 내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한 주민참여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운영자 0 498 2018.12.07 10:44

Comments

문자 또는 카톡 주시면 무료로 게시글을 등록해 드립니다
 문자 010.7128.6511 / 카톡ID ggnn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