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7급 직무 심화전문교육 추진

-나는 조직에서 어디 위치할까?-

  강릉시는 19일부터 22일까지 2회에 걸쳐 국회 고성연수원에서국회고성연수원에서‘7급 직무 심화 전문교육심화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7급 1~2년 차 공무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조직에서 구심적인 역할을 하는 실무자로서 컴포지션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 및 홍보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기획역량 강화 교육은 문화기획가 류재현 감독을 초빙해 하이서울 페스티벌, 홍대 클럽 데이, 제5회 서울 문화의 밤 등 각종 다채로운 축제를 기획한 경험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살아남을 수 있는 창의적인 기획 방법을 현실감 있게 전달할 예정이며,
 마케팅홍보연구소 대표인 박영만 강사는 효과적인 보도자료 작성법, 다양한 홍보 매체를 이용한 홍보방법, SNS 홍보 기획의 모든 것 등 실무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전달한다.
 또한 김한근 강릉시장은 지난 3년 차 리프레시 교육(3.12~3.15/80여명) 시 직원들과의 소통 시간에 개방성을 강조했는데 7급 공무원과의 대화시간에도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직원과의 소통 행보를 가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도 직무 전문성을 갖춘다면 위기에 민첩하게 대응하기는 어렵지 않을 것이라며, 직원들이 직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직급별 맞춤형 교육을 운영해 나갈 것”라고 밝혔다.


출처 : 강릉시청

Comments

강릉뉴스 목록

강릉시의회, 신년 참배로 2024년 의정활동 시작
강릉시, 희망찬 제일강릉시대 위해 2024년 시무식 개최
강릉시립미술관, 기획전시 소장품전 ‘컬렉션23’ 재개최
강릉 바다 때린 쓰나미…日 지진 발생 2시간만에 높이 85cm로 왔다
[오늘의 날씨] 한글날 '흐림'…오후부터 전국 곳곳 비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