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파마리서치바이오와 공장증설 투자협약 체결

강릉운영자 0 30 2023.06.09 13:35
강원 강릉시는 8일 시청 상황실에서 강원도, ㈜파마리서치바이오와 강릉공장 증설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강릉시에 따르면 강릉과학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인 파마리서치바이오는 2026년까지 193억 원을 투자해 7949㎡ 규모의 완제의약품 제조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다. 국내 판매와 수출 증가에 따른 생산물량을 확보하고, 중국 및 유럽 시장에서의 해외 품목허가 취득 이후 본격적인 해외 수출용 제품 생산에 대비하고자 공장 증축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증설된 공장은 보툴리눔 톡신 의약품 대량 생산을 위한 전용공장으로 사용되며 기존 공장 부지 내 주차장 및 유휴부지를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강릉지역 거주자를 우선 대상으로 향후 26명을 신규 고용해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마리서치바이오는 바이오의약품 개발 컨설팅으로 시작해 바이오 C&D(Connect&Development) 사업영역으로 확장해왔다. 의료기기 및 화장품 제조업체인 ㈜파마리서치의 자회사다. 지난 2019년 강릉 공장이 보툴리눔 톡신 전용공장 GMP 인증을 받은 보툴리눔 톡신 제조 전문기업이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바이오 의약품 전문기업인 파마리서치바이오가 기업의 성장을 바탕으로 지역에 새로운 투자를 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고 고맙게 생각한다"며 "파마리서치바이오가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데 있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출처 : 노컷뉴스
강릉운영자 0 30 2023.06.09 13:35

Comments

강릉뉴스 목록

강릉시의회, 신년 참배로 2024년 의정활동 시작
강릉시, 희망찬 제일강릉시대 위해 2024년 시무식 개최
강릉시, 과학일반산업단지·주문진 농공단지 확장
이재명, 강릉서 2일차 '오염수' 공세… 최고위 진행·공군부대 방문
강릉시, 경포 산불피해지 긴급벌채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