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선미한과, 새롭고 세련된 온고지신 강릉한과

전통 강릉한과의 새 역사를 쓰는 선미한과가 17일 공표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식품(한과)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선미한과(대표 조미영)는 웰빙 전통식품인 강릉한과의 대중화, 세계화를 추진하는 프리미엄 한과 브랜드다. 창의적인 연구·개발, HACCP 시설을 통한 위생적인 생산, 시장 확대를 위한 홍보·마케팅으로 강릉한과가 세계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해당 브랜드는 전통한과가 명절용·제수용 식품으로만 이용된다는 인식을 뛰어넘고자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자사만의 새로운 한과를 개발했다. 업계 최초로 한과 카페를 구축하고 5성급 호텔들에 입점해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프리미엄 한과를 알리고 있다는 점도 조명 받고 있다.

또한 강릉원주대학교, 강릉과학산업진흥원과의 연구개발을 통해 강릉 지역의 특산품인 커피를 활용한 독창적인 커피한과를 출시했다. 이로써 강릉 지역의 관광객 유치와 강릉한과마을 인지도 제고,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고 있다.

선미한과의 강릉한과는 순도 100% 핸드메이드 방식과 140년 전통의 자연발효 기법으로 숙성시킨 순수 국내산 찹쌀이 사용돼 부드러운 식감과 자연적인 단맛을 갖췄으며, 프리미엄 브랜딩을 위한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과 친환경 종이 트레이가 적용돼 고급스러운 선물용 디저트로도 알맞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분야별 브랜드들의 소비자 선호도를 세분화해 평가하고 브랜드별 서비스 및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이바지하고 국내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

출처 : 네이버뉴스 (한경비지니스)

Comments

강릉뉴스 목록

강릉시의회, 신년 참배로 2024년 의정활동 시작
강릉시, 희망찬 제일강릉시대 위해 2024년 시무식 개최
강릉시립미술관, 기획전시 소장품전 ‘컬렉션23’ 재개최
강릉 바다 때린 쓰나미…日 지진 발생 2시간만에 높이 85cm로 왔다
[오늘의 날씨] 한글날 '흐림'…오후부터 전국 곳곳 비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