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aT , 로컬푸드 안정공급 업무 협약 체결

강릉운영자 0 309 2021.06.02 11:33
【파이낸셜뉴스 강릉=서정욱 기자】 강릉시는 2일 시청에서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와 로컬푸드 농수산물의 안정적인 공급기반 조성 및 유통구조 개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2일 강릉시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김한근 강릉시장, 김춘진 aT 사장, 조규선 aT 강원지역본부장, 김재근 농업기술센터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침체된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과 농수산물의 유통개선 및 판매촉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눈다.

이번 협약으로 강릉시는 로컬푸드 학교급식·공공급식 공급체계구축, 유통개선 및 소비촉진, 직거래 확대 분야에, aT에서는 농수산물 국내외 수급동향 등 정보제공, 수출입업무지원, 물류단지 조성 등의 분야에 상호 간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한편, aT는 지난 1967년 설립(강원지역본부는 1994년 강릉에 개소)되어 현재까지 농산물의 수급 안정 및 유통구조개선을 위해 힘써 왔으며, 로컬 농수산식품의 수출을 확대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로컬푸드 중심의 지역 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김병학 강릉시 유통지원과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로컬푸드 농수산물의 국내외 수급동향 및 정보를 공유하고 농산물 비축기지 유치 등 물류단지 조성 등의 당면과제를 논의, 지역 먹거리 생산과 유통개선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

출처 : 파이낸셜 뉴스
강릉운영자 0 309 2021.06.02 11:33

Comments

강릉뉴스 목록

강릉시의회, 신년 참배로 2024년 의정활동 시작
강릉시, 희망찬 제일강릉시대 위해 2024년 시무식 개최
강릉시립미술관, 기획전시 소장품전 ‘컬렉션23’ 재개최
강릉 바다 때린 쓰나미…日 지진 발생 2시간만에 높이 85cm로 왔다
[오늘의 날씨] 한글날 '흐림'…오후부터 전국 곳곳 비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