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연동계곡

문의  033-640-4607
위치  강원 강릉시 연곡면 삼산리

부연동마을에서 어성전리 쪽으로 더 내려가면 부연약수터가 있다. 계곡 물가에 들어선 부연약수는 철분과 탄산가스를 많이 함유하고 있다.
영동고속도로가 막힐 때 우회도로로 이용되는 길 중 하나가 월정사 입구, 진고개휴게소를 지나 주문진으로 이어지는 6번 국도이다. 이 길을 따라 진고개를 넘어 오대산 소금강 방면으로 내려가다 보면 ‘산에 언덕에’라는 통나무카페가 있고, 그 맞은편으로 작은 콘크리트 포장도로가 나 있다. 바로 부연동계곡으로 가는 길이다. 길이 험한 편이어서 4륜구동차라야 안심하고 통행할 수 있다.
앞뒤의 경사도가 똑같다고 해서 이름지어진 전후치(해발 약 700m)를 넘어서면 골바람이 시원하다. 고개 정상에서는 남쪽으로 동대산과 노인봉의 우람한 줄기가 눈에 들어온다. 6번 국도상에서 6㎞ 정도 험로를 헤집고 달려야 부연동계곡 초입에 이를 수 있다.
부연동계곡 물은 법수치리, 어성전리를 거쳐 양양 남대천으로 흘러든다. 상류에 있는 것이라곤 오직 오대산 줄기뿐이니 물은 맑고 깨끗할 수밖에 없다. 물길을 따라 노장골 1, 2야영장 등의 팻말이 붙은 계곡 야영장이 군데군데 나타난다. 모래와 자갈밭은 훌륭한 야영장이다. 부연동계곡은 1990년대 말 ‘하늘 아래 첫 동네’로 매스컴을 타기 시작했다. 그만큼 오지이므로 부연동계곡을 피서지로 잡을 경우 텐트와 취사 도구를 제대로 준비해가도록 한다.
한편, 부연동산촌체험마을에는 4개의 객실을 갖춘 산림문화회관과 산막 10동이 지어져 있고 각 객실마다 주방시설과 냉장고가 설치돼 있어 보다 편리하게 휴가를 보낼 수 있다.


출처 : 네이버 플레이스

Comments

관광정보 목록

법수치계곡
임해자연휴양림
경포아쿠아리움
임해자연휴양림
석두봉